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를 팔로우하는 장애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나를 팔로우하는 장애인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첫 만남부터 낯설었다. 지하철을 타기 위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휴대폰을 보다가 내려가서 뒤에서 넘어져 내 앞보다 조금 더 걸어가다가 멈춰 서서 나를 삐딱하게 쳐다보았다. 뭔지 아는 사람으로 착각했습니다. 그 후 내가 멈추고 내려갔고 그는 여전히 급하게 내려가고 있었다. 매표소에 있는 매표소에 도착해서 급하게 기다렸다가(아마도 타이밍에 신경을 썼던 것 같다..) 내가 카드를 뽑으면 바로 내 앞에서 슬릿 카드를 받는 사람을 따라갔다. 내 앞에서 무임승차를 해주었어요.. 그때부터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피해야겠어요. 그리고 저는 학교 방향으로 지하철을 갔는데 여기가 제가 가는 방향이 아닐꺼에요 일부러 앉았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바쁜사람처럼 걸어다니다가... 걷다가 중간에 멈췄어요 모르는 애들이랑 얘기도 하고 (교복입은 애들만) ㅜㅜ 1~5번도 와서 얼굴 잡고 쳐다보고 인사도 해주고. 나는 내 발음이 좋지 않은 것이 핸디캡이라고 확신했다. 전화받는 척 했더니 옆에 이모가 아는 사람이 있냐고 물어보길래 최선을 다했다. 무서워서 같이 지하철을 타고 다니던 친구에게 연락을 해보니 같은 차(따로 앉았음에도 불구하고)인 줄 알고 같이 타고 엘레베이터 앞에서 만났습니다. 엘베타에서 운전하는 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했지만 결국 또다시 같은 일을 겪었다. 이것이 우리의 첫 만남이었고 그 후 우리는 한 달에 한 두 번(나는 매일 학교에 갑니다) 그 후에도 정말 잘 지냈고 운 좋게도 그는 나에게 말을 걸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나는 집 1층에 있는 우체국과 엘리베이터 사이 중간에 서서 이리저리 헤매고 있었다. 1층에서 내리자마자 이 사람이 왜 여기 있지? 나가서 모퉁이를 한 번 돌고 뒤를 돌아보았지만 나를 따라오지 않았다.